본문 바로가기
정치&경제

이재명 인천 계양을 공식 출마선언! “위험한 정면돌파 결심, 과반 승리 이끌것”

by 유블리__ 2022. 5. 8.
728x90
반응형

 

 

지방선거가 한달앞으로 다가온 지금,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8일 국회의원 보궐선거 인천 계양을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했습니다.

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이 후보는 이날 오전 11시 인천 계양산 야외공연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“깊은 고심 끝에 위기의 민주당에 힘을 보태고 어려운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기 위해 위험한 정면 돌파를 결심했다”고 말했는데요. 이 후보가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지난 3월 10일 대선 선대위 해단식 이후 59일 만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후보는 “대선 결과의 책임은 제게 있다. 책임지는 길은 어려움에 처한 당과 후보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로를 열어주고 여전히 TV를 못 켜시는 많은 국민들께 옅은 희망이나마 만들어드리는 것”이라며 “복잡하면 큰 길로 가라 했다. 오늘 저 이재명은 그 책임의 길에 나선다”고 말했습니다. 

이 후보는 “지난 대선에서 심판자는 선택받고 유능한 일꾼은 선택받지 못했다”며 “그렇기에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견제와 균형, ‘잘하기 경쟁’이 가능하도록 심판자가 아닌 일꾼이 필요하다”고 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후보는 지역구에 대해선 “판교 테크노밸리를 성공시킨 경험으로 100만 평에 이르는 계양지구를 첨단 산업이 중심이 된 테크노밸리로 성공시키겠다”며 “이재명 때문에 내 삶이 달라졌다고 체감되도록 더 성장하고 자부심 넘치는 인천, 모두가 이사 오고 싶은 인천을 만들겠다”고  말했습니다.

그러면서 “계양이 큰 정치인 송영길을 품고 키워주셨듯이 이재명을 품고 키워달라”고 했다. 계양을 국회의원이었던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는 서울시장 후보에 출마했습니다.

728x90
반응형

댓글